top of page

"예쁘지, 그치?"

희고 곱슬거리는 머리카락은 오른쪽 눈을 가리고 있다. 가려진 눈은 연보라색 눈자위에 머리처럼 하얀 동공을 가지고 있다. 왼쪽 부분을 짙은 분홍색 끈과 함께 땋아 내렸다. 바지는 조금 길어 검은 단화 위를 살짝 덮고 있으며, 쓰고 있는 검은 베일은 엉덩이를 살짝 덮는 정도의 길이이다.

이름

유메미야 리오 (夢見や龍桜)

 

성별

시스젠더 남성

 

학년/나이

2학년 / 18세

요괴종

바쿠 (バク)

악몽을 먹는 요괴라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에 와서는 그저 같이 있으면 좋은 꿈을 꾼다는 소문만이 돌고 있다. 바쿠의 귀와 꼬리를 물려받았다.

키/ 몸무게

168 / 48

성격

[ 제멋대로|쾌락주의|기분파 ]

 

" 제멋대로인 면이 있긴 한데, 뭐 그래도 평범한 편이지. "

 

자신의 기분대로 움직이는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는 꽤 까다로운 상대일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는 끼치지 않게 신경쓰는 편이다. 언제나 제가 내키는 대로 이리저리 움직이다가도 지루해졌다며 드러누워버리기를 반복하는 그였다. 다른 감정을 드러내는 일은 없다. 항상 여느 때와 같은 웃는 얼굴로 새로 즐길거리를 찾아 나서고는 한다. 뭐든 제게 좋은 쪽으로 받아들이고 나쁜 일은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그에게는 재미있는 일만 가득하다면 인생이 마냥 즐겁고 행복하기만 하겠지.

 

" 왜, 걔가 항상 말하잖아? 인생 한 번 사는데 즐겁기라도 해야지, 라고.. "

 

그가 우울하다면 아마 이 세상에 즐거운 일이 전부 사라졌던가, 곧 세계가 멸망할 거라는 징조일 것이다. 20년도 되지 않는 짧은 삶을 살면서 그가 깨달은 게 있다면, 삶은 굉장히 지루하면서도 재밌는 일로 넘쳐난다는 것이다. 그는 재미를 위해 삶을 산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뭐든 즐기면 된다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다. 흥미가 생긴 것은 직접 겪어봐야 직성이 풀리며, 재미라는 것에 상당히 집착이 강하다. 한 번 빠지면 한 우물을 깊이 파지만, 그만큼 질리기도 빨리 질린다.

 

"  리오를 찾으려면 일단 사람이 많은 곳을 찾아봐.  "

 

그는 주변에 사람을 두는 것을 좋아했다. 겉으로는 퍽 애교 있는 성격이고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붙임성 좋게 말을 걸고는 했고, 나쁘게 말하면 웃는 얼굴로 능글맞은 사람이었다.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었으며 제 마음에 든 사람들에게는 잘해주는 편이었다. 이해타산적인 면이 조금 있고, 받은 만큼 돌려주지만 피해를 본 것에는 그 배 이상으로 돌려주자는 주의였다. 

 

 

특징

 

* 9월 20일생. 탄생화는 로즈메리. AB형. 처녀자리.

* 전체적으로 하얗다. 피부도 혈관이 비칠 정도로 하얗고 투명한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지. 

* 양 손목에 짙은 분홍색 실로 바디 스티치를 했다. 끝을 조금 늘려 리본으로 묶어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실팔찌처럼 보인다. 

* 예쁘장하게 생긴 외모에 자신도 그걸 알고 자주 이용해먹는다. 저를 꾸미는 것도 좋아한다. 매니큐어나, 초커처럼.

* 초커에 달린 방울은 크게 움직일 때마다 딸랑, 소리를 낸다. 소리를 따라가면 그가 있을지도?

* 웃을 때면 입이 하트 모양이 된다. 항상 웃고 있으니까 알아보기 쉽다. 입을 다물면 약간 갈매기를 닮은 모양.

* 키는 작은 편이지만 다리, 팔이나 손가락이 길쭉길쭉하다. 손톱에는 검은 매니큐어가 칠해져 있고, 다른 색을 바를 생각은 없어 보인다.

* 체력과 성적 모두 준수한 편이다. 노력하는 모습을 본 사람이 아무도 없는 걸 보니 아마도 천재와 범재 사이가 아닐까?

* 성이나 이름, 어느 쪽으로 불리던 상관없지만, 고집하는 호칭은 '리쨩'. 스스로도 그렇게 부르고 있다.

* 상대방은 적당히 이름을 줄여 부르든지 별명을 붙이든지 한다.

* 가끔 적당히 따뜻하고 바람이 부는 날에는 밖에서 웅크려 낮잠을 잔다. 한 번 잠들면 잘 깨기 힘들어해서 이런 날에는 수업에 늦는 게 대부분이다.

* 스킨십은 좋아한다. 살이 닿는 느낌이 좋다는 듯. 손이 차고 피부 자체가 서늘한 편이라 여름에는 인기가 있다.

* 양손잡이, 제가 내킬 때 내키는 손을 사용한다. 두 쪽 다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통 글을 쓸 때에는 오른손을 주로 쓴다.

* 가까이 가면 좋은 향이 난다. 강하지 않은 베이비파우더향 향수를 뿌리고 다닌다. 자기도 강한 향을 싫어하는 편이라서 조금 희미한 정도이다.

* 같이 있으면 좋은 꿈을 꾼다는 소문이 있지만, 사실 그냥 우연의 일치다. 하지만 본인은 악몽은 꿔본 적이 없다고.

* 무섭고 스릴 넘치는 것을 즐긴다. 놀이동산의 무서운 놀이기구나 귀신의 집. 공포게임같은 것들. 표정은 평소와 같지만 손이나 안색이 창백한 것을 보면 안 놀라거나 무섭지 않은 것은 아닌 것같다. 그게 매력이라고 말한다.

* 유메미야가의 차남. 장남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은 것같다. 듣기로는 브라콤 수준으로 저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진짜인 것같다. 

*  좋아하는 것

  • 예쁜 것, 반짝거리는 것, 분홍색, 낮잠, 푹신한 인형, 보드라운 천.

  • 내게 예쁘다고 말해주는 당신.

  • 동물을 좋아해. 특히 고양잇과 동물. 물론, 다른 아이들도 좋아.

 

* 싫어하는 것

  • 더러운 것, 칙칙한 색, 너무 덥거나 추운 것, 강한 향수 냄새나 코가 아릴 정도로 강한 향.

  • 너무 몰아세우면 싫을지도. 재미없는 것도 싫어.

  • 편식하는 게 많아. 입도 짧고, 그래서 먹는 건 별로 좋아하지 않아. 뭔가 마시는 건 좋아하지마

bottom of page